본문 바로 가기

로고

전체 강좌

유니스터디의 전체 강좌를 확인해보세요.

  • 홈
  • 수강신청
  • 전체 강좌

ldhjw77_04.png

[소비자행동론] BIG PICTURE로 보는 소비자행동론

과목
소비자행동론
강사
이종명
교수메인
학습단계
기본이론
강의수
40강 완강
수강기간
90일
  • 맛보기 ( 3 )

    맛보기 강의 판매 강의 중 일부를 참고용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 [소비자행동론] BIG PICTURE로 보는 소비자행동론
      130,000원

      110,000원

    • 서점구매 BIG PICTURE로 보는 소비자행동론

      35,000원

    총 주문 금액

    강좌(0)
    0원
    교재(0)
    0원
    0원

    강좌 정보

    강좌 정보
    강좌 범위 1)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2) 소비자정보처리과정
    3) 하이어라키모델
    강좌 특징

    소비자행동 분석 입문서


    • 소비자행동론의 전체적인 이론을 단 BIG PICTURE 1장으로 이해
    1) 40강의 강의를 통해 미시적인 시각의 소비자행동론에 대해 분석
    2) 경영학 속에 마케팅의 위치, 마케팅 속의 광고의 위치 학습
    3) 소비자행동론 3가지 이론 중 소비자정보처리과정 5단계와 광고의 관계 파악
    4)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소비자정보처리과정, 하이어라키모델의 각 단계에 대해 이해

    • 마케팅 속 광고의 위치를 확인, 소비자행동의 BIG PICTURE 이해
    1)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대해서 이해
    2) 경영학 속에 마케팅의 위치에 대해 파악
    3) 마케팅의 4P전략 중 촉진전략-광고를 통해 소비자정보처리과정 5단계에 대해서 이해
    4) 소비자행동론의 하이어라키모델 3단계에 대해서 학습

    • 학습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 마무리
    1) 각 단원 별 학습정리를 통해 다시한번 배운 강의 내용 핵심 점검
    2) 각 단원 별 문제풀이를 통해 배운 이론에 대해서 바로 응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강의 구성
    3) 강의를 수강하며 함께 BIG PICTURE를 만들어가다보면 별도 복습 필요없이 완벽 이해


    수강 대상
    · 경영학 속에 마케팅의 위치와 소비자행동론의 위치를 파악하고자 하는 학생
    · 소비자행동론과 마케팅의 기초가 부족하여 수업을 따라가기 힘든 학생
    · 소비자행동론의 예습이 필요하거나 기초 내용 복습이 필요한 학생
    · 소비자행동론의 BIG PICTURE를 파악하고 싶은 학생

    참고사항 ※ 본 강의는 강의교안이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외부 서점에서 교재 구매 후 수강 가능합니다.
    (강의 내용의 강의안이 PPT 형식으로 교재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교재 정보

    강의 목차

    강의 목차
    차시 강의명 강의영상 강의시간
    1강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OT 맛보기 54분
    2강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경영학의 구조, 마케팅의 구조 맛보기 83분
    3강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소비자행동론의 구조 맛보기 45분
    4강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경역학 입문 프로세스, 연습문제 35분
    5강 광고의 BIG PICTUREⅠ- 마케팅의 정의 60분
    6강 광고의 BIG PICTUREⅠ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I 48분
    7강 광고의 BIG PICTUREⅠ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II 50분
    8강 광고의 BIG PICTUREⅠ - 마케팅 환경분석 I 48분
    9강 광고의 BIG PICTURE Ⅱ - 마케팅 환경분석 Ⅱ. 연습문제 66분
    10강 광고의 BIG PICTURE Ⅱ - 광고의 BIG PICTUREⅠ 정리 43분
    11강 광고의 BIG PICTURE Ⅱ - 시장 세분화 전략 63분
    12강 광고의 BIG PICTURE Ⅱ - 표적시장 전략 29분
    13강 광고의 BIG PICTURE Ⅱ - 포지셔닝 전략, 광고전략 61분
    14강 광고의 BIG PICTURE Ⅱ - STP전략 정리, 연습문제 46분
    15강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행동론 BIG PICTURE 60분
    16강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36분
    17강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노출) 63분
    18강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주의) 46분
    19강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지각,태도,기억), 연습문제 58분
    20강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정교화 가능성 모델 63분
    21강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인지적 주변경로 요인 57분
    22강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감정적 주변경로 요인 45분
    23강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인지적 감정적 중심경로 요인, 연습문제 49분
    24강 기억과 인출 - 기억과 인출의 정의 (기억을 인출하는 과정) 62분
    25강 기억과 인출 - 기억 (감각기억, 단기기억, 장기기억) 48분
    26강 기억과 인출 - 기억향상, 인출 57분
    27강 기억과 인출 - 인출향상, 연습문제 29분
    28강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개요 64분
    29강 문제의식과 정보탐색 (내적탐색)Ⅰ 35분
    30강 정보탐색 (내적탐색)Ⅱ 39분
    31강 정보탐색 (내적탐색)Ⅲ, 연습문제 40분
    32강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개요 53분
    33강 정보탐색 (외적탐색)Ⅰ 52분
    34강 정보탐색 (외적탐색)Ⅱ 35분
    35강 연습문제 23분
    36강 의사결정 후 과정Ⅰ 65분
    37강 의사결정 후 과정Ⅱ - 판단의 기준 42분
    38강 의사결정 후 과정Ⅲ - 불만족에 대한 반응 37분
    39강 Jet Blue airways, 연습문제 49분
    40강 소비자행동론 BIG PICTURE 종합정리 ▶종강 57분

    교수님 수강후기

    수강후기 리스트
    과목 내용 작성자
    마케팅원론
    BEST 마케팅외에 자신감을 많이 얻었어요!

    사실 처음에는 미루고 미루다 보니까 다 완강할수있을지 모르는데 매 강의때마다 자신감이란걸 주셔서 제가 항상 더 열심히 마케팅에 대한 BIG PICTURE전략을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서
    마케팅원론
    좋아요

    타과 전공인데 업무할 때 마케팅 지식이 필요해서 들었어요. 기본 다지기 좋은 거 같아요.

    김*원
    마케팅원론
    경영학도가 들으면 좋겠어요

    신규강의로 올라와서 수강해봤는데 생각보다 내용이 좋아서 잘 들었습니다. 꼭 마케팅전공이 아니어도 취업 준비하거나 취직했을때를 대비해서 들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례에 적용하다보니 이해가 쉽네요.

    관*자
    마케팅원론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강의

    마케팅을 배워보고 싶어서 신청했는데, 다양한 예시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재미있게 수강했습니다. 나중에 취업해서 일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강의 감사합니다.

    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