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로고

전체 강좌

유니스터디의 전체 강좌를 확인해보세요.

  • 홈
  • 수강신청
  • 전체 강좌

ldhjw77_04.png

  • BEST

[마케팅원론] BIG PICTURE로 보는 마케팅원론

과목
마케팅원론
강사
이종명
교수메인
학습단계
기본이론
강의수
40강 완강
수강기간
90일
  • 맛보기 ( 3 )

    맛보기 강의 판매 강의 중 일부를 참고용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 [마케팅원론] BIG PICTURE로 보는 마케팅원론
      130,000원

      110,000원

    • 서점구매 이종명교수의 BIG PICTURE로 보는 마케팅원론(개정판)

      35,000원

    총 주문 금액

    강좌(0)
    0원
    교재(0)
    0원
    0원

    강좌 정보

    강좌 정보
    강좌 범위 1) 마케팅 전략 계획
    2) 환경분석
    3) 소비자행동분석, 마케팅조사
    4) STP전략과 4P전략
    강좌 특징

    마케팅전략 보고서 작성 입문서


    · 40강 마케팅원론의 전체적인 이론을 단 BIG PICTURE 1장으로 이해
    1) STEP1 마케팅 전략 계획 => STEP2 환경분석=> STEP3 소비자행동분석, 마케팅조사,
       => STEP4 STP전략과 4P전략의 4단계를 1장의 BIG PICTURE를 통해 습득
    2) 40강을 통해 마케팅원론의 개념으로 등장하는 여러 전략 용어와 전체적 개념에 대해서 이해
    3) 이해를 통해 습득한 이론으로 마케팅 전략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실사례를 통해 적용

    · 기업의 마케팅 제품의 예시를 통해 한번에 쉽게 이해! 현실적인 강의
    1) 마케팅원론의 이론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한눈에 쉽게 이해
    2) 이론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기업의 마케팅전략 보고서의 실제 사례 학습
    3) 마케팅원론에서 배운 이론을 어떻게 대입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

    · 학습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 마무리
    1) 각 단원 별 학습정리를 통해 다시한번 배운 강의 내용에 대해서 핵심을 점검
    2) 단원 별 문제풀이를 통해 배운 이론에 대해서 바로 응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내용 구성




    수강 대상
    · 마케팅관련 이론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적 사고의 이해가 필요한 전공의 학생
    · 마케팅의 기초가 부족하여 경영학 수업을 따라가기 힘든 학생
    ·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전략 계획서 작성이 필요한 직장인
    ·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검토하고자 하는 관리자 및 임원 직장인
    참고사항 ※ 본 강의는 강의교안이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외부 서점에서 교재 구매 후 수강 가능합니다.
      (강의 내용의 강의안이 PPT 형식으로 교재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교재 정보

    강의 목차

    강의 목차
    차시 강의명 강의영상 강의시간
    1강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정의 맛보기 54분
    2강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핵심개념 맛보기 78분
    3강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패러다임의 변화 맛보기 27분
    4강 마케팅의 기본개념 -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이해 42분
    5강 전략계획 - 마케팅의 BIG PICTURE 60분
    6강 전략계획 - 전략의 정의 (3가지 전략용어) 49분
    7강 전략계획 - 전사적 전략계획 프로세스 71분
    8강 전략계획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35분
    9강 환경분석 - 마케팅의 BIG PICTURE 62분
    10강 환경분석 - 미시적 환경 / 거시적 환경 62분
    11강 환경분석 - PEST 분석 47분
    12강 환경분석 - 3C 분석 (SWOT / CSF / KPI) 51분
    13강 STP전략1 - 마케팅의 BIG PICTURE 67분
    14강 STP전략1 - 시장세분화 전략 (기준) 67분
    15강 STP전략1 - 표적시장의 결정 (선정방법) 33분
    16강 STP전략2 - 표적시장의 결정 (선정 후 전략) 62분
    17강 STP전략2 - 표적셔닝 전략 (유형) 31분
    18강 STP전략2 - STP 전략의 정리 31분
    19강 제품전략 - 제품의 정의 72분
    20강 제품전략 - 제품의 분류, 제품믹스의 구조 33분
    21강 제품전략 - 제품믹스의 전략, 전략적 접근, 제품수명주기 48분
    22강 제품전략 - 제품수명주기 단계의 특징과 마케팅 전략 37분
    23강 신제품전략 - 제품전략 정리 48분
    24강 신제품전략 - 신제품 개발과정 정의와 예시 44분
    25강 신제품전략 - 신제품 개발과정 성공과 실패요인 52분
    26강 신제품전략 - 불연속적 혁신과 기술수용주기모형, 캐즘 55분
    27강 가격전략 - 신제품전략 정리 53분
    28강 가격전략 - 가격의 의미 (정의) 52분
    29강 가격전략 - 가격의 특성, 가격 결정의 목표, 영향요인 65분
    30강 가격전략 - 가격결정 방법, 최종가격 결정 36분
    31강 유통전략 - 가격전략 정리 55분
    32강 유통전략 - 유통, 유통경로의 필요성, 기능, 종류 61분
    33강 유통전략 - 소매상의 개념, 소매상의 종류 40분
    34강 유통전략 - 도매상의 개념, 도매상의 종류 및 기능 31분
    35강 촉진전략 - 유통전략 정리 64분
    36강 촉진전략 - 촉진과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45분
    37강 촉진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수집, 광고, 인적판매 53분
    38강 촉진전략 - 판매촉진 32분
    39강 마케팅 전략보고서 작성 52분
    40강 마케팅원론 BIG PICTURE 종합정리 ▶종강 70분

    교수님 수강후기

    수강후기 리스트
    과목 내용 작성자
    마케팅원론
    BEST 마케팅외에 자신감을 많이 얻었어요!

    사실 처음에는 미루고 미루다 보니까 다 완강할수있을지 모르는데 매 강의때마다 자신감이란걸 주셔서 제가 항상 더 열심히 마케팅에 대한 BIG PICTURE전략을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서
    마케팅원론
    좋아요

    타과 전공인데 업무할 때 마케팅 지식이 필요해서 들었어요. 기본 다지기 좋은 거 같아요.

    김*원
    마케팅원론
    경영학도가 들으면 좋겠어요

    신규강의로 올라와서 수강해봤는데 생각보다 내용이 좋아서 잘 들었습니다. 꼭 마케팅전공이 아니어도 취업 준비하거나 취직했을때를 대비해서 들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례에 적용하다보니 이해가 쉽네요.

    관*자
    마케팅원론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강의

    마케팅을 배워보고 싶어서 신청했는데, 다양한 예시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재미있게 수강했습니다. 나중에 취업해서 일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강의 감사합니다.

    관*자